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여행기록(해외편)☆/✈️ 영국 🇬🇧

🇬🇧 에딘버러 숨겨진 티카페 [Clarinda's Tearoom]

by 살찐체대남 2023. 9. 19.
반응형

[2023.08.03 다녀옴]

안녕하세요 살찐체대남입니다!

에딘버러 & 영국하면 빼놓을 수 없는

애프터눈 티 세트!

 

근데 사실 영국에서 애프터눈 티세트는

상당히 비싼 편에 속하고

우리나라도 요즘은 예쁘게 잘 나와서

제대로 된 애프터눈 티세트를 먹진 못했어요...😭

 

하지만 에든버러에서 숨겨져 있는

히든 티카페 맛집!

제가 웨이팅해서 다녀와봤습니다!!


가정집같은 소박한 카페 외관

이곳이 바로 

"Clarinda's Tearoom"

입니다!

 

https://www.google.co.kr/maps/place/Clarinda's+Tearoom/@55.9521432,-3.1798947,17z/data=!3m2!4b1!5s0x4887b877dfdbf81f:0xa5f246503afc5e5f!4m6!3m5!1s0x4887b877ddd7a887:0x6999994dbf724985!8m2!3d55.9521402!4d-3.1773198!16s%2Fg%2F1tlc7n4p?hl=ko&entry=ttu

 

간판마저 옛스러움이 매력✨

제가 도착했을때는 점심 이후라 그런가

웨이팅이 조금 있었어요!

 

제 앞에 팀은 2팀이었는데

거의 20분 넘게 기다렸던...;;

역시 유럽 친구들은 디저트도 천천히

즐기는 건가... 했었는데

알고보니 여기서 브런치도 많이 먹더라구요?!

산책하는 댕댕이🐶들을 위한 물컵(좌), 운영시간(우)

와...운영시간 진짜 짧네요!!

4시 이후에는 거의 닫는 곳!

아무래도 영국이라는 나라가

해가 빨리지고 구름 가득한 나라여서

그런걸까요...? 아님 재료소진...?

 

저는 운영시간 모르고 왔는데

정말 다행히 점심시간대 이후 바로 간거라

시간은 여유 있었네요! ㅎㅎ

조그마한 카페 내부 구경😗

유럽갬성 그 자체가 좔좔 흐르는 분위기🎵

저런 접시들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진짜 몇개 사서 들고 가고 싶었는데

캐리어 자리도 없고 무게도 무겁고

예쁜걸로 가져갔는데 깨지면

제 마음이 너무 와장창...❤️‍🩹

일 것 같아서 포기했어요!!

기나긴 웨이팅 끝! 2인석에 혼자 앉기 성공!

웨이팅을 하다보니 알게된 사실은

실내가 정말 좁다보니까

테이블이 제한적이고 어쩔 수 없이

원형 테이블 같은 경우에 모르는 사람들과

함께 앉아야 되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저는 혼자서 편하게 먹고 싶어서

더 오래 기다려서 딱 2인석에

혼자 앉을 수 있게 해달라고 했어요!

메뉴판
제가 주문한 CREAM TEA!!

저는 또 언제 올지 모르기에

제대로 느껴보자해서 일단 시그니처라는

스콘 + 홍차 티세트를 주문했는데

일반 주문은 홍차가 컵에만 나온다길래

저는 오래 즐기기 위해 

[Upgrade to a pot of tea]

로 주문했어요!

디저트 귀신. 여기서 행복을 이루다.

원래는 시그니처만 먹을랬는데

제 자리 앞에 빵들이 진열되어 있더라구요?!

디저트 귀신인 제가 지나칠 수 없죠?!

 

뭐먹을지 한참을 고민하다가

사진 맨 왼쪽 스펀지 주문하고 싶었는데

와...딱 1분전에 주문들어왔다고

Sold Out...😭

 

결국 좀 더 영국스러운

애플파이를 주문했어요!

홍차와 스콘☕️

제 생각과 다른 주전자 디자인...?

엇...? 제가 생각한 그 갬성의

주전자는 아니었지만

컵은 그래도 디자인 사수 성공!

 

❓혹시 이런 디자인을 뭐라고 부르는지 아시는분?

스콘이 생각보다 커서 놀램😳

홍차 한잔 따라서 마셔보고 있는데

금방 나온 스콘 크기에 놀랐어요

웬만한 한국 스콘 두개를 붙여놓은 크기👍🏻

 

버터에 딸기잼이랑

⭐️ 이곳 특제 소스라고 하는

저 크림버터가 진짜 쫀맛탱!

아무리 봐도 큰 스콘에 감동ㅋㅋㅋ

제가 먹어본 결과 추천하는건

크림 + 딸기잼 조합이 제일 맛있더라구요!

 

그러다가 스콘이 너무 느끼하면

바로 홍차 호로록하면 깔끔해요

✅ 홍차는 3분 정도뒤에 티백을 빼주세요!

‼️ 너무 오래 우리면 홍차가 씁쓸한 맛이 납니다!

 

씁쓸함과 스콘의 달콤함을

조화롭게 즐겨주세요!

애프터눈 티세트는 원래 천천히 즐기는 문화

라고 하네요! 대화를 하면서!

물론 저는 혼자여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호로록 마셔버렸네요...💦

흡입 완료!😝

정말 깔끔하죠...?!

저처럼 많이 먹지 않는 편이신 분은

스콘 + 애플파이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더라구요!

내돈내산 인증...💷 12파운드면 2만원...

역시 영국 물가 다운...

후덜덜한...😅

 

그래도 언제 영국에서!

진또배기 애프터눈 티를 먹어볼 수 있겠어요!💕

한번쯤은 꼭 해볼 가치있는 경험⭐️

여러분들께도 추천해요!


 

 

반응형